심리학책 하나 추천

2월 27, 2015

회사에서 누가 이 책을 추천해서 읽고 있는데 매우 맘에 드는 군요 Thinking Fast and Slow 라는 책으로서 다니엘 카네만이 쓴 책입니다. 노벨상을 수상한 저명한 저자입니다. 이 책은 왜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을 하는지에 대해 매우 심도있게 다루고 있읍니다.

41shZGS-G+L__BO2,204,203,200_PIsitb-sticker-v3-big,TopRight,0,-55_SX278_SY278_PIkin4,BottomRight,1,22_AA300_SH20_OU01_

개포츠에서 추천한 두 책을 이  저자는 단골로 참고를 하고 있는 점도 재미있군요.

Future Babble

Black Swan

가드너 그리고 탈렙은 미쿡에서 왠만한 사람들은 모르지 않는 저명한 저자들입니다.

빠르고 천천히 생각하기.. 라는 이 책은 저자가 만든 사람 들의 사고 순서를 설명한 책입니다. 사람은 두가지의 사고를 한다는 것이죠. 하나는 직관적인 사고를 하는 부분.. 이쪽이 빠르게 생각하는 부분이고, 또하나는 침착하게 추론을 해내는 부분입니다. 이쪽은 천천히 생각하는 부분이라는 것이죠.  이 자체는 크게 흥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저자가 끄집어내는 많은 일화들이 재미있읍니다. 마쉰러닝을 하는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부분이 이거죠. 어디서 이런 직관적인 사고를 하는 능력이 나오는지. 이 것에 대한 해답은 없읍니다. 단지, 사람의 그러한 능력이 엄청나게 유용하기도 하지만, 또 악용이 되고 실수로 이어질 수 있따는 경고를 해주고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은 사람들의 사고가 매우 비논리 적이라는 것에 주목을 하고 있죠. 한편으론 탈렙, 가드너 그리고 카네만의 사상들은 잘못 공산주의에 악용이 될 수가 있어.. 걱정도 조금 되기는합니다. 이들의 책을 잘못 읽으면, 그래.. 다 모든 건 운이고 우리다 그똥이 그똥이야.. 란 결론을 내리면 안되겠읍니다.

그것이 비록 운이었을 지라도 , 성과에 보상을 해주는 체계가 인류의 발전을 이끌어왔음을 주지해야하겠읍니다.

One Response to “심리학책 하나 추천”

  1. gyoju Says:

    좋은책 추천 감사드립니다. 제목이 익숙한게 여러군데서 자주 언급되었던 책이란 느낌이 팍 드는군요. 개포츠에서 추천하니 언릉 읽어봐야 하겠습니다.


태클을 날려주세요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