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간당하고 있는 시민의 분노

3월 5, 2016

미쿡은 현재 최근 100여년간 보지 못했떤 정치 현상에 불타오르고 있읍니다. 개포츠는, 최근 미쿡에서 일어난 경찰과 흑인의 갈등 문제를 가진자와 못가진자의 갈등으로 보는게 맞다고 지적했었죠. 흑인과 공권력의 갈등으로 모는것이 기득권 유지에 유리하다고 판단한 기득권층과 언론의 합작품이 미쿡의 흑인의 난의 보도 행태였읍니다.

미쿡 공화당의 도날드 트럼프 현상은 개포츠에선 정경영의 난으로 보도를 했었읍니다. 트럼프 현상은 기득권 그리고 그에 부터먹고사는 정치꾼들에게 이해가 불가한 현상이 되었읍니다. 정치의 저급화 그리고 막말을 마구 쏟아내는 트럼프에 어떻게 지지를 쏟아낼 수 있느냐 하는 것이 미쿡의 지식인 층의 의문이죠. 그리고 이런 막말정치는 곧 망할것이라고 예측을 해왔으나, 그 예측은 계속 빗나가 이제는 트럼프 대세를 꺽지 못하고, 민주당은 힐러리로 승리를 챙길 것으로 확신을 하고는 있지만, 한편으론 이 트럼프 현상이 공화당내에서 끝날 것이냐에 대한 답은 아무도 모른다고 보면 되겠읍니다.

개포츠는 미쿡의 현재 트럼프 현상은 흑인/경찰 문제와 같이 가진자와 못가진자의 갈등이라고 보고 있읍니다. 이제는 정상적인 방법으론 생계가 불안한 일반 시민들이 들고 일어서는 것이죠. 돈을 그냥 찍어서 인플레이션으로 유지되는 현재 경제체제.. 그리고 가진자에게만 유리하도록 돌아가는 경제 개발, 불균형된 국토 개발, 그리고 무위도식하는 수많은 퇴직 공무원들… 이것들과 반대로 하루하루가 불안한 일반 시민들로선.. 분노가 차오를대로 차올랐다고 봅니다.

지속적인 부동산 상승은 사실 중산층을 붕괴시키는 정책입니다. 부동산 상승의 수혜자는 기득권층 뿐이죠. 한쿡도 왜 전세값이 상승하냐는 난리는 결국 돈찍어내는 한쿡 은행과 기득권의 합작품으로 보면 될것입니다

뿐만아니라, 지속적인 부동산 상승은 과도한 세대간 강간이라 봅니다. 기존세대는 앉아서 돈을 벌고 새세대는 아무리 돈벌어도 못갚아내는.. 시지푸스 같은 세대가 되어 버린 것이죠.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국토개발을 계속적으로 해서 세대간의 경제 중심지가 이동하는 방법 밖엔 없으나, 이를 못하게 모든 개발은 기존 도시위주로 하니, 미쿡의 밀레니얼 세대는 기존세대의 노예가 되어버린 상태입니다.

도날드 트럼프 현상은 여러가지로 해석되고 트럼프의 상승세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읍니다. 그중하나가 막말이죠? 막장드라마 인기와 마찬가지로, 정치적 수사에 식상한 시민들이 일어 선것이죠. 그러나… 트럼프 현상의 핵심은 강간당하고 있는 없는 시민, 그리고 기존 세대에게 노예가 되어버린 밀레니얼들이 일어서고 있는 것으로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한쿡도 강건너 불구경해서는 .. 큰일날것입니다. 한쿡처럼 기득권이 해먹을 대로 해먹는 나라도 언젠간 트럼프 현상이 일어날것이고 머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태클을 날려주세요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