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trot

9월 4, 2016

가끔 한동안 즐겨듣다가 잊어먹고 있떤 앨범을 꺼내들으며, 과거의 그 감동이 다시 살아날때가 있읍니다. 그룹 Genesis  의 Foxtrot 이 그런 앨범입니다.

ZFhhSFV

Foxtrot 은 Trespass 그리고 The Lamb lies down on Broadway 와 함께 개인적으로 제네시스 그룹의 3대 명반으로 꼽는 앨범입니다. 이 3개의 앨범중에도 특히 팍스트랏이 맘에 듭니다.

음악.. 그리고 가사에서 어디 빼놓을 수 없게 잘 만들어진 앨범입니다. 60년대 후반 70년대초의 반전 분위기를 반영한 가사 또한 음미하며 들어볼만하고, 잘 다듬어진 곡들은 들으면서 깊은 감동에 빠지게 됩니다. 일부곡들의 일부분은 Lamb lies down on Broadway 에서 다시 쓰이기도 해서 흥미를 더해줍니다.

모든 곡들이 맘에 들지만, 가장 맘에 드는 곡은 Time Table 입니다. 제네시스의 모든 노래들.. 이 앨범.. 그리고 그 후의 많은 앨범들중에, Time Table 이 가장 좋습니다.

피터 가브리엘의 지나친 개폼이 다소 역겹긴하지만, 그래도 피터 가브리엘이 있었을 때가 제네시스의 전성기였고, 그때의 음악만이 다시 들을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기회가 되시면, 제네시스의 이 세 앨범을을 들어보시길 권합니다. 특히 팍스트랏

 

태클을 날려주세요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