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유서

6월 22, 2017

좆.선.에서 자라면서 장유유서 .. 라는 말을 들으면서 그리고 또 행하면서 살게 되죠.

나이 많은 사람은 대접을 받아야한다는 .. 이 장유유서야 말로 좆.선.의 발전을 장애하는 큰 사상중에 하나입니다. 나이 많은 사람을 존중하는 것 자체는 좋은 도덕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도덕적인 개념을 사회생활에 적용을 시켜서 수많은 쓸데 없는 갈등을 야기하는 것이죠.

선배.. 라는 이유로 쓸데 없는 대접을 받는 것, 그리고 또 쓸데 없이 돈을 쓰게 만드는 문화는… 정말 낭비이며 필요없는 문화입니다. 대접받는것 싫어할 사람이야 없지만, 나이만으로 대접을 받는 다는 것은 무언가 크게 말이 안됩니다. 대접을 받는 것은 대접을 받을 일을 했어야 받는 것이죠. 돈이 많다던지, 필요한 무엇을 가지고 있다던지.. 사회적인 지위가 있다던지..

나이 땜에 형 동생 하며 대우해주고 받고 하는 문화는 특회 조직을 운영하는데 큰 걸림돌이 됩니다. 나이 어리고 실력있는 사람 등용이 매우 어려워지죠. 또 나이 많아도 실력이 안되면 밑에서 일하며 먹고 살면되는데, 이 장유유서 땜에 그러지도 못하고, 그렇게 하면 얼마나 사회적으로 또 손가락질을 받습니까.

출신성분 따지는 문화와 함께 장유유서 문화야 말로 좆.선.이 발전하는데 큰 장애물입니다.

실력에 따른 인재 등용… 아직도 이것이 제대로 실천이 안되니… 더 이상 국가 발전이 안이뤄지는게 아닌가 합니다.

 

 

One Response to “장유유서”

  1. gyoju Says: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라는 책이 떠오르는 군요. 저희 회사만 해도 새로온 사장이 대부분 직원들보다 훨씬 어린데, 일도 잘하고 리더쉽도 좋습니다. 나이 어린 사람이 자기보다 위에 있다고 기분 나빠서 나가는 직원들도 없구요.

    이 글을 읽고 나니, 이승철의 소녀시대 노래가 다 떠오는군요.


태클을 날려주세요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