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주의 어쩌고 저쩌고하지만, 현재 세상은 유럽문화에 지배를 받는 상황이고, 유럽문화를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그 민족/사람은 더이상 제대로 살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이젠, 유럽문화를 자신의 문화로 딛고 일어나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래도 꼰대는 있어가지고, 아이폰들으며 한복을 입고 있는 것을 보면, 웃음이 나옵니다. 과거를 기억할 필요는 있지만, 지킬 필요는 없죠.
앞선 문화는 음악을 만들어냅니다.
좆.선.문화보다 앞선 일본만 보더라도, 음악의 풍부함과 창의성은 좆.선. 음악과 비할바가 아닙니다. 팝음악뿐 아니라, 영화 드라마 삽입곡들만 봐도, 일본문화에서 나온 음악들의 세련됨과 좆.선.음악을 비교해보면, 한숨이 나옵니다.
영국 음악을 보면 또 한숨이 나오죠. 한참 앞서서 세계의 팝음악 시장을 이끌었었쬬. 대중의 인기뿐 아니라, 그 양과 음악의 질에서 대단한 영향력을 가져왔었읍니다.
언제 좆.선.에서 음악이 나올 까요? 아직 까마득한것 같군요. 좆선의 문화가 이들 앞선문화를 따라잡기는 아직 멀어보입니다.
11월 26, 2017 , 시간: 4:26 pm
이 글을 읽고나니 두 개의 표절음악들이 떠오르는 군요.
첫번째는 역시 룰라의 ‘천상유애’. 좆.선에서 이렇게 훌륭한 음악을 만들다니 했는데 표절이란 소식을 접하고 큰 충격에 빠졌던 기억이 납니다. 인터넷을 뒤져 일본노래를 들어보니 베껴도 너무 베꼈다는 생각을 지울수 없죠. 룰라는 이 표절 때문에 바로 해체되었기도 하구요.
두번째는 이오에스의 ‘넌 남이 아냐’. 이 음악은 샤린큐의 ‘상경물어’라는 곡을 일본 친구가 준 음반을 통해 듣다가 표절임을 그냥 알게 되었죠. 당시 후렴구를 듣다가 왼쪽귀와 오른쪽귀가 터널로 연결되면서 뇌가 뻥 뚤리는 느낌이 들었죠.
요즘 방탄소년단이 뜬다는데 이 놈들은 표절에서 자유로운지 걱정부터 하게되니… 노래도 몇 개 찾아서 들어 봤는데 Imagine Dragons의 Thunder같은 노래보다는 한참 떨어지는 느낌이군요.
11월 27, 2017 , 시간: 10:12 pm
표절 하니.. 또 답글을 안달 수가 없군요.
우선 조쿄모노가타리.. 하니.. 제대로된 비됴를 올려주고 싶군요
표절하면 조쿄모노가타리.. 뿐이 아니라.. 정말 많죠
별은 내가슴에 주제가 .. 챠케와 아스카의 노래 표절..
김부용의 풍요속의 빈곤
치에카즈의 진앤 제인
등등 머.. 이루 셀 수가 없죠
일본의 국민 밴드 미스치루의 공연 유튜브를 보며.. 과연 한쿡에 이런 공연을 할 수 있는 밴드가 있나.. 생각을 해봅니다.